본문 바로가기
▣ 세상만사 ▣/이런일 저런말

미국 ABC방송 타임스퀘어서 ‘싸이 특집방송’

by 세월따라1 2012. 9. 13.

 

여성앵커

 


우리는 아침 내내 이걸 기다리면서 아주 흥분해 있습니다. 이건 세계를 점령한 뮤직비디오에서 폭발한 것이죠. 지금 우리‘굿모닝 아메리카’는 “강남”을 다룰 겁니다.

 


남성앵커

 


여태껏 잘 알려지지 않은 한국의 래퍼 싸이가 부른, 블락버스터 강남에 대해서 잘 모르는거 같은데, 여기 우리‘굿모닝 아메리카’ 직원 ‘썬’(한국인 손씨)이 정확하게 어떻게 발음하는지 말해줍니다. 우린 바로 돌아옵니다.

 


(한국계 직원) “궁금증을 풀어드리죠. ‘강남’으로 발음 합니다.”

 


여성앵커

 


G가 K로 발음 되는군요. 캉남. 고마워요 썬. 몇 가지 놀라운 사실을 보여드리죠. 여기 왜 강남스타일이 ‘현상‘이 됐는지를 봅시다.

 

 

 

리포터

 


한국의 싸이가 쏜 마술 같은 세 단어 “오빤 강남 스타일”이 폭발했습니다.

 


(싸이) “난 한국에서 12년 동안 노래를 불렀지만 여기서는 신인이죠. 낮에는 고상하게 밤에는 열정적으로...이게 강남스타일이죠.”

 


싸이가 유투브에 이 뮤직비디오를 올리면서 이 ‘대박‘이 시작되었습니다. 거의 1억5천만 조회수를 기록하며, 페로디와 찬사가 넘쳐나고 .......

 


(싸이) “옷을 고급스럽게 입어야 춤을 유치하게 춰도데고..”

 


(BMA 시상직 장면) “음악 ! 다시 한번 추고 싶다고!”

 

 

 

TMZ에서는 멈춰서서 파파라치에게도 잠깐 춤을 가르쳐 줍니다.

 


춤은 더 대단합니다. 어린애부터, 대학생들, 플래시 몹, NFL 엔드존(미식축구리그 결승선), 야구장, 콘서트, 그리고 여기 '굿모닝 아메리카' 까지.

 


월요일엔 브리트니 스피어스가 엘렌쑈에서 싸이에게서 직접 춤교습을 받았습니다.

 


이 모든 것은 싸이가 예상조차 못한 것입니다.

 


(싸이) “한국에서만 대박나면 성공이다라고 생각했죠”

 


엄청난 관중 앞에서 강남스타일을 공연하는 싸이는 전염병처럼 퍼진 전세계로 나아갑니다

 

 

남성 앵커

 


전 세계를 점령하고 인터넷을 점령한 강남스타일, 이제 타임스퀘어(뉴욕)를 점령할 차례입니다. 모두 준비됐죠! (모든 스태프 춤추기 시작)

 

 

 

그간 싸이가 출연한 CNN 뉴스, ABC 뉴스, TMZ 프로그램 등을 요약 편집해 그의 인터뷰와 말춤 교육 모습 등을 보여준다. 뿐만 아니라 “싸이 뮤직비디오 영상은 조회수가 1억 5천에 이르렀다”고 알리며 전세계에서 그의 말춤을 추는 모습이 담긴 영상들도 소개, “싸이의 ‘강남스타일’ 점점 더 널리 퍼져나가고 있다. 영향력이 대단하다”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뉴욕 타임스퀘어에 마련된 상설 무대와 옥상 무대, 타임스퀘어 전광판, 뉴스 실내 스튜디오와 조정실에서까지 함께 신나게 싸이의 ‘강남스타일’에 맞춰 말춤을 추는 모습을 보여준다. 생방송 뉴스에서 곡이 끝날 때까지 이 모습이 중계된다.

특히 주목할만 한 것은 춤을 추는 모든 이들의 얼굴에는 흥분과 즐거움이 가득한 함박 웃음을 짓고 있다는 것. 진정으로 ‘강남스타일’을 즐기고 있는 모습이다.

이를 본 누리꾼들은 “정말 소름돋는다”, “싸이 직접 출연없이 이 정도로 집중조명하다니”, “진짜 인기가 얼마나 많은 건지. ‘후덜덜’하다” 등의 댓글을 남기며 놀라움을 표하고 있다.

한편 싸이는 ‘강남스타일’을 7월15일 발매한 이후 메가히트, 유투브 조회수가 1억 5천에 이르며, 9월6일에는 미국 LA 스테이플스 센터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된 2012 MTV 비디오 뮤직 어워드(이하 MTV VMA)에 한국가수 최초로 참석해 인기를 입증했다. 이후 NBC ‘투데이쇼’, ‘엘렌쇼’, ABC ‘나이트라인’, ‘굿모닝아메리카’ 출연 외에 라디오, 공연 등을 일정을 소화하고 있다.

 

 

출처 http://etv.donga.com/VIEW/?idxno=201209130052820&category=
http://www.gesomoon.com/Ver2/board/view.php?tableName=comm_korean&bIdx=15221&page=1&searchType=&searchText=